등의 연극들은 모두가 사실주의 연극에 대한 반항에서 비롯한 연극들이었다. 따라서 그들의 세계는 당연히 눈에 보이지 않는 세계를 포함한 것이었고 또 신에 대한 무관심도 역시 표명하였다.
2) 특징현대연극의 시작이라고 일컬어질 수 있는 위의 연극들은 몇 가지의 공통적인 특징을 갖고 있다.
이어 홀드가 추구한 ‘양식화’ 연극은 연극의 본질인 연극성을 되찾고자 하는 움직임에서 시작되었다. 오늘날 현대연극의 흐름을 살펴보면 각각 다른 분야들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형성하면서 다양한 양식의 공연들이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공연예술의 형태는 언어 중심의 한계를 벗어나 시
연극은 연극의 기초 이론적 근거를 마련해 주었다고 할 수 있는 아리스토테레스, 호라스 그리고 보알로 등 역사적으로 유명한 이론가들이 규정한 범주를 벗어나 인간 사회에서 나타나는 모든 움직임, 놀이 문화, 제의 문화 그리고 축제 문화 등을 포괄하는 하나의 문화적 놀이로 변화해 왔다.
- 중
이러한 표현은 배우의 행위 중심으로 나타나며, 작품의 장르와 표현양식에 따라 다른 형태로 나타나기도 하며 모방할 대상이 없기에 배우의 행위 그 자체가 표현이 된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현대연극의 특징중하나를 선택하고, 이특징을 잘드러내는연극의 내용과 형식에 대해서서술
나이는 많고 후계자가 없어서 민심이 꽤나 불안했는데 이를 자신의 극에 반영한 것이다.
이 장에서는 현대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은 여러형식의 전개와 전통의 재해석등으로 나타난다. 현대연극의 특징중하나를 선택하고, 이특징을 잘드러내는연극의 내용과 형식에 대해서서술하기로 하자.
내용이 모두 포함되어야 한다.1) 해당 연극 작품을 선정한 이유 2) 연극 작품에 대한 간략한 소개 (A4 반 페이지 이내로 제한) 3) 연극 작품의 내용중 인상 깊고 감동적이었던 부분과 그에 해당하는 이유 4) 연극 작품의 판매 방식, 홍보/마케팅, 극장 공간, 무대 설치, 조명, 음악 등연극을 둘러싼 다양한
공연예술의 이해와 감상] 이번 학기 수강 내용 가운데 가장 관심이 가는 주제를 고르신 후 다음의 내용을 서술하시오. 1. 그 주제와 관련된 교재의 핵심 내용을 요약하시오. 2. 그 주제에 특별히 주목하게 되었던 배경을 서술하시오.3. 그 주제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기로 하자. 서술의 형식은 자유
이지만, 동시에 다른 예술가들과 협력하고 협동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그렇기 때문에 연출가는 절충의 예술인 연극을 이끄는데 있어 조직과 격려를 할 수 있어야 한다. 특히 의사 결정과 집행 과정에서 다양한 견해와 제안을 받아들여야 하고, 얘기치 않은 상황에 대처해야 한다. 연출의 비전은 공연을
이런 분열과 혼란은 유력한 당파 지도자나 용병대장에게 강력한 전권을 위임하여 내부의 안정을 찾으려는 소망으로 이어졌고, 그에 따라 서서히 전제군주들이등장하여 자치를 누리던 도시공화국들은 군주국으로 변해갔다.
14세기의 신성로마제국 황제들은 더 이상 최고의 봉건군주가 아니라 잘해야
이 판소리의 공간으로 들어갈 수가 있다. 그렇기에 판소리에는 우리 민족의 목소리가 깊게 묻어 있다. 이렇듯 판소리는 한국인의 전통적인 정서가 담긴,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예술 장르이다. 지금부터 우리는 민족을 담아내고 있는 독특한 우리의 예술 장르인 판소리의 개관과 기원·형성 등의 판소리